목차
2024 벚꽃 개화시기는 기후 변화로 인해 예년보다 2일 ~ 7일 정도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따뜻한 봄바람맞으러 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벚꽃 개화 시기와 축제에 맞춰서 즐기시면 더욱 좋으실 것 같아요.
그럼 올해 지역별로 벚꽃 개화시기와 관련 축제 일정과 국내여행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숙박할인권 받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살뜰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 하세요.
2024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0일경 제주도를 시작으로 4월 초까지 윗 지방으로 올라가면서 개화가 시작됩니다.
여수, 광주는 3월 28일, 부산 3월 22일, 포항 3월 24일, 대전 3월 30일, 강릉 3월 31일, 서울 4월 일, 춘천 4월 7일경으로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산림청에서는 진달래와 생강나무의 개화 예측지도도 올려드리고 있으니 봄 산행이나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벚꽃은 봄을 대표하는 꽃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3월과 5월 사이에 꽃을 피웁니다.
벚꽃의 색상은 흰색에서 분홍색까지 다양한데, 왕벚꽃은 진한 분홍색을 띠는 특징이 있습니다. 벚꽃은 5개의 작은 꽃잎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자리가 약간 갈라져 있습니다. 일부 품종에서는 꽃잎이 더 갈라져 있기도 합니다.
벚꽃은 개화 후 대략 1주일에서 2주 정도 지속되는데, 이 짧은 기간 동안 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벚꽃 명소를 찾습니다.
오히려 이 짧은 기간으로 인해 사람들은 일부러 벚꽃을 보기 위해 찾으러 다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24년에도 많은 지역에서 벚꽃 축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벚꽃의 수명은 개화 후 1주일에서 2주 정도밖에 안 되기 때문에 벚꽃 축제 일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진해 군항제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벚꽃 축제의 끝판왕입니다.
약 35만 그루에 달하는 벚꽃 나무가 진해 전역에서 화려하게 꽃을 피우는데, 여좌천의 벚꽃터널과 경화역은 이미 유명한 포토존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살면서 한 범쯤은 꼭 보셔야 할 축제라 할 만큼 다녀오면 힐링이 되는 축제입니다.
바쁜 서울의 중심부인 여의도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말 그대로 외곽으로 나가지 않아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의 가장 대표적인 벚꽃 축제 장소입니다.
여의도 윤중로에는 약 1,4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늘어서 있으며, 특히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수도 서울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볼거리, 먹을거리 및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립니다.
KTX 개통으로 인해 강릉 벚꽃 축제를 찾는 발 길리 더 많아졌습니다.
강릉 벚꽃 축제는 경포호를 중심으로 그 일대에서 진행되는데 호수를 끼고 늘어선 벚꽃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와 호수와 벚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징으로 인해 해마다 방문객들이 늘고 있으며 그 어느 곳보다 사진이 잘 나온다는 후기가 많은 벚꽃 축제지입니다.
서귀포는 벚꽃의 개화가 가장 빠른 곳으로 올해도 3월 20일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특히 많은 왕벚나무의 분홍색의 벚꽃이 특징이며 다양한 전시, 체험, 문화, 행사등이 열려 제주도를 방문하신 분들에게 보다 일찍 봄을 느끼게 해 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