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피임약 생리 미루기 위한 목적으로 복용 시에는 보통 생리 예정일을 기준으로 10일에서 7일 전부터 피임약을 복용을 시작해서, 생리를 미루고 싶은 날까지 정해진 시간에 1일 1정씩 복용하시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의 올바른 복용법과 생리 늦추는 방법, 효과와 부작용까지 모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피임약은 임신을 방지하기 위해 여성이 복용하는 약물입니다. 이 약은 난소와 자궁 등의 생식기관의 기능을 억제하거나 조절하여 임신을 하기 어려운 상태로 만들어 임신을 방지하는 호르몬제로 주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라는 여성의 몸에서 분비되는 두 개의 호르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소에서 난자 발생을 억제하여 난자의 배란을 막아 임신을 하지 못하게 하거나, 자궁 내막의 두께를 변화시켜 정자의 자궁 내로의 이동을 어렵게 하여 임신을 방지합니다.
피임약은 호르몬제로 일정한 수준의 수치를 유지해야 피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무엇보다도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약의 복용 시간은 본인이 임의로 정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오전 9시 복용으로 정했다면 같은 시간대에 복용해야 일정한 수준의 호르몬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의 복용 시작 시기는 보통 생리 첫날에 맞춰서 드시기 시작하면 됩니다. 28정과 21정 모두 생리 시작과 동시에 드시기 시작해 28일 주기로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21 정의 경우 다 먹은 후 7일간은 약의 휴약기입니다. 이 기간에는 약을 먹지 않고 쉬시면 됩니다. 28 정의 경우 마지막 7일은 비활성화된 약물로 습관을 들이기 위해 드시는 약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평생 호르몬의 지배를 받으며 살아가는 여성의 삶은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습니다.
매달 있는 생리 기간에 중요한 시험, 경기, 일정, 여행, 결혼, 행사 등이 겹쳐진다면 불편함은 물론 제대로 된 컨디션이나 실력이 발휘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이런 중요한 일을 앞두고 생리를 늦출 수 있다면 컨디션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되시겠죠?
피임약으로 생리를 늦출 수 있습니다.
생리 예정일을 기준으로 최소 10일에서 77일 전부터 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하여, 생리를 미루고 싶은 특정 날짜까지
피임약 복용법에 따라 정해진 시간에 1일 1정을 복용하시면 생리를 미룰 수 있습니다. 이제 중요한 행사나 경기를 앞두고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생리 주기를 조절해 보세요. 아마 삶의 질이 달라지실 겁니다.
단순히 생리를 하는 불편함을 넘어 생리통과 같은 신체적 불편감도 감소시킬 수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임신 방지, 생리통 감소, 불규칙한 생리 주기 규칙화, 피부 트러블 개선 등
가슴 통증, 두통, 오심, 구토, 체중 증가, 피부 여드름 및 트러블, 발모, 혈전 등
특히 흡연자의 경우 혈전이 발생한 경우가 있으니 흡연자는 의사와 상의하신 후 복용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12시간을 넘기지 않은 상태에서 발견하셨다면 그 즉시, 1정을 드시고 다음날부터 원래의 스케줄대로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12시간을 넘긴 후에 발견하셨다면 그 즉시 2정을 복용 하시고 다음날부터는 원래의 시간에 맞춰 복용하시면 됩니다. 그이 경우 7일간은 다른 피임법과 병행하셔야 완벽하게 피임 효과가 있습니다.
현명하고 똑똑한 여성의 선택인 피임약!! 올바른 복용법으로 내 몸도 지키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