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몇 해 전, 대상포진을 얼굴 쪽으로 앓으면서 실명 위기에 처한 분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주변에 흔한 대상포진으로 인해 실명까지 온다니, 너무 공포스러웠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고통스럽고 불편한 질환인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주사와 종류, 가격, 접종을 꼭 맞아야 하는 경우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이 있는 위치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주사는 2가지로 나뉩니다. 생백신과 사백신이냐에 따라, 접종 효과와, 횟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가격 차이도 있고요.
1. 맞았을 때: 대상포진의 발생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발생하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안 맞았을 때: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걸릴 경우 심한 통증과 합병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더 큰 위험이 따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미리 맞아두시면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거나, 걸리더라도 약하게 지나갑니다. 아래에 해당되시면 예방 접종이 권장됩니다.
1. 싱그릭스(Shingrix)
2. 조스타박스(Zostavax)
1. 병원 및 클리닉: 대부분의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소아과 등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제공합니다. 근처 병원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골의 경우에는 정형외과에서도 하니 방문 전에 백신이 있는지, 접종을 실시하는지 전화로 물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 종합병원: 대형 종합병원에서는 예방접종 클리닉을 운영하여 다양한 백신을 제공합니다. 병원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종합병원이다보니 절차나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아주 떨어진 경우가 아니면 일반 병원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3. 보건소: 일부 지역 보건소에서도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제공하므로, 가까운 보건소에 문의해 보세요. 특히, 지자체에서 복지 차원으로 실시하는 경우가 있으며, 소득 수준에 따라 지원을 해 주기도 합니다. 본인의 주소지가 있는 보건소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을 타고 발생하기 때문에 유난히 많은 통증을 동반합니다. 코로나를 겪고 난 이후에 면역력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 알고 계시는데요. 갑자기 면역력을 확 끌어올릴 수는 없지만 사전에 예방접종을 통해 미리 예방할 수는 있습니다.
주변에 부모님이나, 연세 있으신 분들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으셨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작은 관심이 큰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일론 머스크가 사랑한 비만 치료제 위고비 효과 부작용 용량 가격 알아보기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하고 전기요금 돌려받으세요